본문 바로가기

IT,과학,컴퓨터,네트웍

트위터 사용 팁 - 해시태그

반응형

트위터 사용 팁 - 해시태그

 

트위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숨겨진 기능들을 알수록 좋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해시태그 라고 하는 # 이 잇습니다.

해시태그(#)는 트윗문서를 작성할 때 특정단어를  키워드나 주제어로 표시하며 문장 내에서 링크로 연결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트윗유저는 트윗하는 글들을 주제별로 분류할 수도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관련 트윗을 주제별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사용방법


1. 트윗 문서를 작성할 때 특정 키워드 앞에 간단히 #만 붙이면 되고 #가 붙은 단어는 트위트 계정에서 색인화 되어 데이터로 구분되어지며 트위터 검색 결과에 나타날 확률이 훨씬 높아지겠지요.

 

2. 트윗문서에서 해시태그로 표시된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 단어를 포함하는 여러 트윗들이 보여지게 되어 관심이 늘어날 것입니다.

3. 해시태그는 문장의 임이 장소에 붙일 수 있어서 활용도도 높습니다.

4. 해시태그로 표시한 어떤 주제어가 여러 사람이 사용한다면  실시간 트렌드에 오를 수가 있어집니다.

 

예) 아래 트윗에서 @arirangkr는 "우주"라는 단어 앞에 #를 표시하여 , "#우주"라는 단어에 링크가 걸리고 클릭하면 "#우주 "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의 트윗들을 보여주게 되지요.

 

트위터 사용 팁 - 해시태그

 

 

해시태그 사용법

 

해시태깅 결과

유저는 공개 계정에서 해시태그를 포함한 트윗을 하면 다른 유저들이 관련 주제어로 검색을 했을 때 그 트윗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중요:

#해시태그를 #남용하지 #마세요. 

자기의 트윗 내에 해시태그를 너무 많이 (3개 이상) 사용하게 되면 주제가 희석되고 결과적으로 주제로 삼으려는 키워드가 주제가 아니게 될 것입니다.

정말로 주제가 될만한 키워드를 정하고 관련 있는 트윗에만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