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과학,컴퓨터,네트웍

윈도우 7-8 유용한 명령어(1)

반응형

유용한 윈도 명령어 첫 번째 -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exe
윈도 관리자가 알아야 할 기본적인 시스템 명령어 알아보기.

 


이 실행 명령어는 종종 악성 소프트웨어가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 핵심 시스템 파일을 교체하려고 수정하거나 손상시킨 것들을 찾아내어 복구하기 위해 검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파일 검사기는 Windows 시스템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가 가지고 있어야 할 중요한 어떤 파일이 없어지거나 손상된 것을 찾아내어 복구 및 대체 수단을 실행할 목적으로 MS가 준비한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입니다.

 

마소가 제공하는 윈도 시스템 파일 검사명영어 SFC.exe는 옵션을 적절히 활용하여 손실된 거나 파손된 시스템파일을 찾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실행 창에서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exe를 실행하여 시스템 파일을 스캔하고 복구하는 명령어 SFC.exe는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에서 만족스러운 동작을 합니다.
윈도 중요 시스템 파일이 파손되거나 지워진 경우에는 윈도의 특정기능이나 윈도 전체가 불안하고 동작이 멈추는 경우가 있을 것이며 이때 이 기능으로 어떤 파일이 없거나 손상된 것인지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exe를 실행하는 방법은 관리자 권한이 있는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서 이 작업을 수행하면 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UAC는 윈도 비스타 이후 윈도들의 보안 정책 중 핵심인 부분으로서 이 계정을 사용하거나 죽일 수 있습니다.

 

8.1 Windows 나 Windows 8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과 같이 타이핑하고 enter를 칩니다.

sfc /scannow 

 

sfc /scannow

 


Sfc /scannow를 실행하면 모든 보호된 시스템 파일을 검색하고 손상된 파일이 % WinDir %\System32\dllcache에서 압축된 된 폴더에 있는 캐시 된 복사본을 바꿔줍니다. 

% WinDir %로 표시되는 자리는 Windows 운영 체제 폴더입니다. 즉 C:\Windows 같은 형식입니다.

이 명령어를 실행하면 100% 완료될 때까지 이 명령 프롬프트의 창을 닫거나 컴퓨터를 끄지 마십시오.
이 프로세스가  완료된 후 검색 결과가 표시되며 이를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무결성이란 결과가 나온다면 안심해도 될 것이며 씨스탬 불안이 있거나 윈도 특정 

환경이 실행되지 않는 문제는 시스템 파일 이상이 아닌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sfc /scannow

 

 

sfc /scannow options

 

 

 

 

 

 

 

반응형